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로슈-한국바이오협회, ‘제2회 로슈 파트너링 데이’ 행사 개최
한국로슈-바이오협회 '로슈 파트너링 데이' 개최[한국로슈 제공]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로슈와 한국바이오협회는 지난 7일 국내 혁신 제약바이오기업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제공하는 ‘제2회 로슈 파트너링 데이’를 한국로슈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2회 로슈 파트너링 데이’는 한국바이오협회가 국내 우수한 제약바이오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다국적 제약사와의 만남을 통한 해외 협력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로슈는 한국바이오협회와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 육성에 대한 공감대를 통해 공동으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4월 ▷면역학 ▷종양학 ▷심장대사질환 ▷신경과학 ▷안과 ▷연구기술 ▷디지털헬스(정밀의료)를 포함하는 7개 혁신 분야에서 로슈와 한국바이오협회가 공개 모집 및 심사를 통해 선발된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참여했다.

뛰어난 기술과 역량을 지닌 80여개 기업이 신청한 가운데 로슈 본사 파트너링 기업의 심사를 거쳐 총 7개의 기업이 선정됐다. 해당 기업들은 로슈그룹과 1:1 미팅을 통해 향후 해외 협업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현재 보유하고 있는 기술 역량과 관련해 해외 진출 적합 여부를 진단하는 면담 기회를 가지기도 했다.

함얀 보겔드 로슈 아시아 파트너링 그룹 헤드는 “로슈는 R&D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현재까지 총 250여개의 회사와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왔다”며 “한국 제약바이오 산업이 다양한 협력을 통해 점진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고 앞으로도 긴밀한 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길 고대한다”고 밝혔다.

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